final prouct Frameworks

etc 2018. 1. 1. 18:42

<Overview>

web app framework인 flask와 django를 비교하면서, 

final product를 생산하는 게 목적인 프레임워크들과, 그렇지 않은 프레임워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주관적인 기준이다)


최대한의 abstraction이 전자, 적절한 abstraction이 후자이다


openGL, flask가 전자이고, django/unity/spring이 후자이다 (spring은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추측)


필자는 framework 사용법 목적으로 unity를 공부했었는데, unity를 사용할줄 안다고해서 unreal engine 사용에 도움이 되지 않앗다

final product을 생산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들은 의존성이 매우 커서, 다른 프레임워크들과 공통점이 거의 없다


<game engine>

필자는 프레임워크 공부 목적으로 unity를 공부했었는데, 이 목적과 unity는 적절하지 않다

그리고 배우는 재미가 없어서 의욕이 안생긴다

하지만 제대로된 게임을 만들어보는게 목적이라면 unity가 최고다 (unity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 만들겠지만)

unreal engine도 아마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런면에서 보면 blue print는 최고의 기능일 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정말 서비스 목적의 게임을 만들 계획이 생기지 않는한, unity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django도 마찬가지."

다른 사람들도 web server '공부' 목적으로 django를 접한다면 차라리 flask 등 다른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flask를 먼저 사용해보면, django에 적응하는 것도 쉬울 것이다

(flask도 SQL을 완전 추상화하고 있긴 하지만..)



WRITTEN BY
hojongs
블로그 옮겼습니다 https://hojongs.github.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