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
github.com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한다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한다 (source tree를 사용해도 된다)
1. github에 remote repository를 생성한다
.gitignore에서 Unity를 꼭 선택해주자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Library, Temp 파일들이 모두 커밋되어 용량이 심각하게 커진다
github url은 위와 같이 카피해올 수 있다
2. Unity 프로젝트 디렉토리에서 cmd를 실행하고 아래 커맨드를 실행한다
git init
git remote add origin https://github.com/ssaemo/Unity-2D-Side-Scroll.git
git pull origin master
git add .
git commit -m "first commit"
git push origin master # origin으로 local master commit을 push
git init :
- local repository 생성
git remote add <name> <remote-url> :
- local repository에, remote repository를 등록한다.
- origin은 default name이고, remote-url은 github repo 페이지에서 카피해올 수 있다
- origin(remote repo)을 local repo의 master branch로 가져온다(pull)
- master는 default branch이다
git add .
- 모든 파일들을 index에 올린다 -> 모든 파일들을 commit하겠다는 의미
- pull을 통해 .gitignore 파일이 생성되었으므로 불필요한 파일들은 무시된다
git commit -m "커밋내용(message)"
- 메세지와 함께 local repo에 commit한다
- 커밋메세지는 필수이며, 변경사항을 특정 commit으로 되돌릴 때 확인하기 위해 메인 변경사항을 메모한다
git push origin master
- origin에 local repo master branch의 새로운 commit들을 올린다(push)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cc option] linker option -Wl, -rpath, -L, -l (0) | 2017.12.06 |
---|---|
[git] merge, git pull, branch 팁/노하우 (0) | 2017.12.05 |
[git] github에 push(commit)하는 command (0) | 2017.12.04 |
non block IO의 advantage는 무엇인가? [번역] (0) | 2017.12.04 |
TDD, python unittest 사용이유 (junit) (0) | 2017.12.01 |
WRITTEN BY
- hojongs
블로그 옮겼습니다 https://hojongs.github.io/